암벽화 고민 끝! 발모양과 실력에 맞는 볼더링 암벽화 top 9 추천

스피릿


암벽화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없다면 아래 "나에게 맞는 암벽화 고르는 법" 글을 읽으면 도움이 된다.


나에게 맞는 암벽화 고르는 법




실력과 발볼에 따른 스테디셀러


중상급자는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암벽화를 찾아야한다. 발볼이 맞아도 힐컵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힐컵이 발에 비해 유독 작은 경우가 아니라면 사이즈를 줄여 힐컵을 맞출 수 있다.



스카르파 드라고(드라고 LV)

칼발이라면 드라고 LV, 그것보단 조금 넓지만 그래도 발볼이 좁다면 드라고를 추천한다. 많은 올림픽 선수들이 신었던만큼 볼더링을 하기 좋은 성능을 가지고있다.


라스포르티바 솔루션

딱딱한 몸체와 힐로 힘들 덜 들이고도 쉽게 훅을 걸 수 있다. 너무 단단해 길들이기가 힘들고 발이 아프다는 평이 있는데 이를 보완한 '솔루션 콤프'가 있다. 솔루션보다 힐컵이 깊다.


라스포르티바 띠어리

실내 볼더링을 타겟으로 만든 암벽화인 만큼 실내 볼더링에 최적인 암벽화이다. 바디 전체가 고무로 되어있어 자유자재로 훅을 걸 수 있다.


라스포르티바 스콰마

부드러운 신발을 선호하는 발 볼이 넓은 클라이머라면 스콰마를 추천한다. 신발의 경계가 없는 고무 양말같은 느낌. 모든 성능이 보통 이상이고 모난데 없는 무난한 암벽화이다.


스카르파 인스팅트 VSR

한국인의 발 볼에 잘맞아 국내에서 인지도가 매우 높은 암벽화로 딱딱하지만 유연하다. 발가락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발 볼에 잘 맞는다.


언페레럴 TN Pro

도쿄올림픽 은메달 선수인 토모아 나라사키가 2년간 제작에 참여한 제품이다. 토훅과 힐훅에 최적화 된 신발이다.




부드러운 암벽화 vs 딱딱한 암벽화


부드러운 암벽화와 딱딱한 암벽화중에 어떤 암벽화를 살지 고민이라면 라스포르티바가 추천한 암벽화 선택법을 소개한다.

단단한 암벽화를 신으면 몸을 정확하게 움직이는 능력을 기를 수 있고 부드러운 암벽화를 신으면 동적으로 움직이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자신에게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암벽화를 선택배보자.



클라이밍에 이제 재미를 붙이기 시작한 비기너

매드락 드리프터

얼마나 클라이밍을 즐기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최소 10번 이상 더 암장을 다니게 될 것 같다면 단단하고 편한 핏의 저렴한 암벽화인 매드락 드리프터를 추천한다. 6만원 중반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른 저렴한 암벽화가 있다면 그걸 사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발 볼은 보통~ 넓음 정도이며 내구성이나 마감이 부실한 편이다.


스카르파 벨로시티

중급자 실력이 될 때까지 커버할 수 있는 암벽화를 찾는다면 스카르파 벨로시티를 추천한다.

편안한 핏의 이탈리아산 암벽화로 발볼은 보통으로 나왔지만 벨크로로 발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발 볼이 너무 좁은 칼발이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12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전체보기
0
2
댓글을 입력하세요